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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해외리퍼 tv의 문제점에 대해서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도시락 싸들고 댕기면서 말리고 싶다고 했었죠. 그럼 해외직구 tv는 어떨까요? 새제품을 사는건데 괜찮지 않을까요?
삼성전자 해외직구 tv 서비스 정책
- 삼성전자의 경우 해외직구 전자제품에 대해서는 국제 보증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무상처리가 불가하고 유상처리만 가능합니다.
- 2014년 3월부터 한국 내에서 수리가 가능한 경우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도 구매한 국가 기준의 보증을 한국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서비스 신청 시에 통관서류나 구입영수증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 해외 리퍼 제품은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엘지전자 해외직구 tv 서비스 정책
- 엘지전자도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전반적인 해외 구매 전자제품의 서비스는 유상이나 TV의 경우는 무상서비스 1년이 부과됩니다.
- 엘지전자도 해외 제품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통관서류나 구매영수증을 요구합니다.
- 해외 리퍼 제품은 원천 서비스 불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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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 TV 로컬처리?
요즘은 해외 제품이라도 대부분 스마트 TV로 출시되기 때문에 따로 로컬처리가 없습니다. 그냥 초기 세팅 후 설정 - 일반 - 언어에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지역도 한국으로 설정하면 자동 로컬 처리가 됩니다.
해외 직구 TV 단점
- TV를 배로 운송받는 경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운송 도중 패널 파손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요즘 직구 사이트들이 이에 대한 대책이 철저하게 제공하고 있는 듯
- UHD 방송 직접 수신이 불가능함
- 엘지전자의 경우 국내발 제품은 패널 2년 무상보증이나 해외 제품은 1년만 무상 제공
- 해외 제품의 경우 국내에 부품이 없으면 서비스 불가임
해외 직구tv 사도 되나?
- 가격 :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이라면 구매를 마다할 필요가 없겠죠. 단, 온라인의 표면적인 가격만 보지 마시고 해외 운송비, 관세, 부가세 등이 모두 들어간 가격인지 확인하세요.
- 배송 설치 : 본인 집에 tv가 망가져서 하루라도 tv를 못보신다면 해외직구는 어렵습니다.
- 사후 서비스 :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 위 서비스 규정을 보면, 서류만 잘 갖추고 있다면 국내 서비스도 어렵지 않은 정도...
결론
기다릴 여유만 있다면 엘지전자, 삼성전자 해외직구 tv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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