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엘지전자의 55인치 미니LED 제품을 분석하려다 보니 55QNED85KQA 한 개 제품 밖에 없어서 삼성전자 미니LED 제품과 비교해서 이 제품이 어느 정도의 스펙인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또한 유력 중소기업티비인 이스트라 쿠카 미니LED 제품과도 비교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미니LED QNED evo 55QNED85KQA
- 55QNED85KQA 제품은 QNED 제품군 중 최고 등급인 evo 등급으로 미니LED 제품입니다. 언급했듯이 55인치 QNED evo 제품은 이 제품 단 한 제품입니다.
- 알파7 AI 프로세서 Gen5 프로세서가 적용된 제품으로 프로세서 등급으로 치면 중급 정도로 보입니다.
- 돌비비전이 지원되며, TV 성능에 맞춰서 최적의 화질을 만들어 준다는 다이나믹 톤 매핑 기능이 지원됩니다.
- 120Hz 주사율이 지원되며, FreeSync와 VRR이 지원되어 게이밍에도 괜찮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 인공지능 리모컨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 4.5센티 두께로 약간은 두꺼운 편입니다.
- 40와트 사운드로 스피커 스펙도 준수한 편입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지원되지 않나보네요.
- 약간 이상한 점은 2024년 7월 출시 제품인데 OS 버전이 Web22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제품명에 Q라는 22년을 상징하는 알파벳이 들어가 있다는 점. 왜 그런지는 소비자가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삼성전자 미니LED 네오QLED와 비교
- 삼성전자 55인치 미니LED 네오QLED 제품은 꽤나 제품이 많습니다. 80, 85, 87, 88, 90, 95까지 꽤나 스펙트럼이 넓은데요. 이 중 엘지 55QNED85KQA 제품의 하드웨어 스펙으로 보면 가장 낮은 80 정도의 등급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 가격은 55QNED85KQA 제품이 180만원 대로 삼성 네오QLED의 중상급 모델인 87이나 88 등급 제품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이스트라 쿠카 미니LED 제품과 비교
- 가성비 제품이라고 취급되는 유력 중소기업 제품인 이스트라 쿠카 미니LED UC553MLED 제품과 비교해도 거의 비슷한 수준이거나 더 나은 성능으로 보입니다.
- UC553MLED은 IPS 패널을 채용하고, 650 니트의 상대적으로 밝으며, 돌비 비전과 애트모스를 지원합니다. 144Hz의 리얼 주사율을 지원하고, 국제공인증 기관인 TUV의 플리커 프리와 로우 블루라이트 지원, 50와트 7채널 우퍼 지원, AMD FreeSync Premium 지원, 8.8센티의 두께, 5년 무상 서비스 등으로 왠만한 대기업의 미니LED 제품의 중급 정도의 스펙으로 보입니다.
- 가격은 70만원대로 가성비로 구매할 만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어떤 제품을 사야해?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엘지전자의 55인치 미니LED 55QNED85KQA 제품은 스펙에 비해서 약간 비싼 편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엘지전자의 선명하고 쨍한 느낌을 좋아하신다 하시면 투자하셔도 됩니다. 일단 미니LED 제품이기 때문에 화질 등에는 만족하실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같은 스펙의 삼성전자 제품이 같은 스펙이거나 더 좋은 스펙임에도 저렴한 제품이 있는 것 같으니 이 점 고려해 보시고, 예산이 안되는데 미니LED급 제품은 구매해야 한다고 하신다면 이스트라 쿠카 미니LED UC553MLED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